평택복지거버넌스 출범
민·관 복지 소통 효과적 지원 앞장 약속

 


평택시가 시민 체감형 복지정책 도출 및 현안논의를 위해 지난 20일 배다리도서관 시청각실에서 평택 복지거버넌스 출범식을 개최했다.

출범식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권영화 평택시의회 의장, 김승겸 산업건설위원장, 김동숙, 이해금 의원과 지역 내 복지시설 관계자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출범식은 체감형 복지를 위한 공동선언문 낭독을 시작으로 참석자들과의 퍼포먼스, 복지거버넌스 설명 및 이해에 대한 교육 순으로 진행됐다.

평택복지재단 김기성 이사장은 “출범식을 갖기까지 7개 기관 관계자분들의 노고가 컸다”며 “복지거버넌스의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민·관의 복지 소통이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정장선 시장은 “평택의 복지모델을 위해 함께 고민해주길 바라며 열린 마음과 큰 사명감 속에 평택시 복지균형발전을 위해 노력해주길 바란다”며 축사를 전했다.
                             
권영화 의장도 “복지거버넌스를 통해 복지현안에 대한 논의와 협업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며, “평택시의회에서도 평택복지를 위해 함께 할 것”임을 강조했다.

평택 복지거버넌스는 복지거버넌스 대표위원회, 실무위원회, 서포터즈단을 구성해 복지현안 공유, 시설·단체 간 협업회의, 포럼 등을 통해 평택시의 복지균형 발전 도모를 위한 사업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김용철 기자
- 2019-08-22
<< 이전기사 : 평택시 공동주택 행사 기획단 구성
>> 다음기사 : 평택시 2020학년도 대학입시설명회 개최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