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해수청, 평택·당진항 내항 등대 2기 설치
기준에 맞게 홍색·녹색 등대불 설치‥오는 8월 준공 예정

 


평택지방해양수산청(청장 김종인)이 서해대교 아래에 위치한 내항 관리부두에 선박안전운항 및 시설물 보호를 위해 등대 2기(남·북 방파제)를 설치한다.

내항관리부두는 평택․당진항의 불법 선박 단속, 해양환경 오염방지 및 해상안전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관공선과 공사용 선박이 주로 통항하고 있는 장소다.

이번 설치되는 등대는 높이 14m, 직경 2m로 부채꼴 모양의 조형미를 살려 제작되며, 국제항로표지협회(IALA) 기준에 맞게 오른쪽은 홍색, 왼쪽에는 녹색 등대불로 설치되어 8월에 가동된다.
 
평택해수청 관계자는 “신설되는 등대가 평택․당진항 내항 관리부두를 항해하는 선박의 안전한 뱃길에 크게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평택해수청은 통항선박 안전운항 및 방파제 시설물 보호를 위해 등대 설치와 더불어 방파제 끝단에 충돌방지 조명등을 설치해 해무․시계 불량시에도 선박 안전운항의 길잡이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 김용철 기자
- 2020-03-13
<< 이전기사 : 쌍용차 페루 등 중남미 시장 공략
>> 다음기사 : 평택시 진위면, 마스크 배송 업무 실시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