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의회 의원들, 본격적인 연구단체 활동 나서
‘평택시 도시공원 연구회’ 등 3월부터 활동 시작

 

평택시의회(의장 김인식)는 지난 11일 제173회 임시회 폐회 중 제2차 운영위원회에서 ‘평택시 도시공원 연구회’, ‘문화 ‧ 관광축제 개발 연구회’, ‘농업정책 연구회’ 의 의원 연구단체 등록 및 그 활동 계획을 승인했다고 밝혔다.

‘평택시 도시공원 연구회’ 는 산업건설위원회 박환우 의원의 대표발의로 김재균 의원과 최중안 의원으로 구성됐으며 3월부터 공원인프라 구축 현황 및 이용실태 조사,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 시민들의 요구 사항 청취, 우수공원 비교견학 등을 통해 쾌적한 공원 조성을 위한 비전과 방향을 제시 할 계획이다.

자치행정위원회 김혜영 의원을 대표의원으로 구성 된 ‘문화 ‧ 관광축제 개발 연구회’는 양경석 의원과 유영삼 의원이 함께 평택시의 문화관광 축제가 체험하고 즐길 수 있는 방문객 중심 ‧ 시민 주도형 대표축제로 발전될 수 있는 개발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문화 ‧ 관광 인프라 현황 및 대표 축제 분석,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 수렴과 타 시군 우수 축제 벤치마킹 등을 통해 평택시만의 차별화된 축제 개발을 위한 연구활동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못자리용 상토 유통과정 개선을 위한 연구단체인 ‘농업정책 연구회’는 자치행정위원장 오명근 의원이 대표발의 하여 정영아 의원, 서현옥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농협을 통해 공급하고 있는 못자리용 상토는 지역별 ‧ 시기별 공급단가의 변동 폭이 큼에 따라 유통과정을 연구하여 예산절감을 도모하고 농업인들의 경영안정 도모를 위한 개선방안을 마련할 예정이다.

김윤태 운영위원장은 “제7대 평택시의회에서 처음 시작하는 의원 연구단체인 만큼 평택시의 발전과 시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나아가서는 타 시 ‧ 군 의회에도 모범이 되는 연구 단체가 되어주길 바란다” 고 격려했다.

- 김승호 기자
- 2015-02-22
<< 이전기사 : 평택의제21 ‘평택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새 출발
>> 다음기사 : 경기평택항만공사 ‘제3기 평택항 대학생 기자단’ 모집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