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인헬기 이용 동계사료작물 파종 시연회’ 가져
평택시, 벼가 서있어도 파종 하루에 30ha까지

 

평택시(시장 공재광)는 오성면 안화리 일원에서 무인헬기를 이용한 ‘동계사료작물 파종 시연회’를 지난 21일 가졌다.

시연회에는 축수산과, 농업기술센터, 평택축협, 조사료 경영체 및 경종농가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시연회는 소 등이 먹을 수 있는 풀사료를 키우고자 할 경우 가을철 잦은 강우와 벼 추수 시기와 맞물려 볏짚 수거 작업이 늦어져 파종 후 생육상태가 불량해 겪는 농가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기획됐다.

시연회에서 사용된 방법은 벼가 서있는 상태에서 무인헬기로 파종(입모종 파종)하는 방법으로 기존의 직접 미스트기(비료살포기)를 이용하는 방법보다 10배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

시는 인력으로 하루에 3ha정도 파종이 가능하지만 무인헬기로 파종 시 하루에 30ha까지 가능해 노동력 및 각종 비용 절감 등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축수산과 관계자는 “이번 무인헬기 파종의 경우 파종적기에 대규모로 동시에 파종이 가능하므로 조사료 재배 면적을 크게 확대할 수 있어 경종농가 소득보존과 축산농가의 노동력 및 사료비 절감 등 축산농가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시험 파종에 대하여 내년 5월 작황평가 및 농가들의 호응도를 반영하여 무인헬기 파종면적을 확대할 예정이다.

- 김승호 기자
- 2015-09-22
<< 이전기사 : 총 1,348세대 ‘e편한세상 평택용이’ 23일부터 청약시작
>> 다음기사 : ‘태평아파트 후문~방축리간 도로확장공사’ 주민설명회 가져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