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사민정협의회 두 번째 실무위원회 개최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회 개최 등 논의

 

평택시 노사민정협의회 실무위원회(위원장 서미경 일자리경제과장)는 지난 15일 평택상공회의소에서 올해 두 번째 실무위원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는 서미경 평택시 일자리경제과장을 비롯해 허양진 고용노동부평택지청 근로개선지도과장, 이석범 평택상공회의소 진흥부장, 장환영 한국노총평택지역지부 사무처장, 한성철 국제대학교 교수 등 평택시노사민정실무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실무위원회는 6~7월 중 사업으로 외투기업 역량강화 워크숍, 노사관계 안정과 청년일자리 창출을 위한 토론회 개최, 노사민정협의회 브랜드네이밍 및 CI 제작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한 지역의 고용 및 노동현안에 대한 핵심의제 발굴과 사업구상의 기능을 담당하는 분과위원회의 전문성 제고와 활성화 방안을 논의했다.

지난 5월 실무위원회는 평택시 관내 외투기업 중 16개 업체를 대상으로 현장방문 간담회를 실시했으며, 기업과 근로자의 애로사항을 청취해 시청에 건의 된 사항에 대해서는 관련부서에 통보해 조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미경 일자리경제과장은 “올해 하반기에는 청년창업 지원센터를 조성하고, 청년기업인턴 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노사민정협의회 실무위원회는 ‘평택시노사민정협의회’의 활동을 지원하는 기구로서 협의회에 상정할 의안을 검토․조정하고 협의회로부터 위임받은 사항을 추진한다.
- 김승호 기자
- 2016-06-16
<< 이전기사 : ‘제1연평해전 승전 17주년 기념식’ 개최
>> 다음기사 : AK플라자 평택점, 평택시민 건강증진에 앞장선다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