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 성료
기업과 주민 등 1000여명 참여‥매월 첫째·셋째주 토요일 개최

 


평택시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 협동조합, 마을공동체등이 참여한 ‘2018년 사회적 경제 나눔장터’가 지난 7일 시청 앞 분수광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사회적 경제 기업과 주민 1000여명이 참여했다.

특별히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열리는 이번 장터는 ‘알뜰나눔장터’와 함께 ‘사회적경제’가 시민들 속으로 더 가까이 가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장터에는 사회적 기업, 마을 기업, 마을공동체 등 10여개의 기업이 참여해 먹거리는 물론 지역농산물 판매 및 다양한 체험행사로 진행됐다.

특히 이천의 마을주민들이 운영하는 광목침구제작 기업 ‘코잠협동조합’, 화성의 ‘열매협동조합’의 판매부스도 함께 차려져 시민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대동협동조합 김정희 상무이사는 “바람이 불어 고생은 했지만 의미 있는 행사가 됐고 지속적으로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알리는 장터가 되기를 기대 한다” 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2018년도 상반기 총 5회 장터를 열어 사회적 경제 기업의 판로를 확보하고 지역에서 생산되는 품질 좋은 제품을 주민들에게 홍보하며 지역경제 활성화와 소상공인들의 보호를 통해 사회적경제의 가치를 확산하겠다”고 말했다.

평택시 사회적경제 장터는 앞으로도 매월 첫째, 셋째 토요일 지속적으로 열릴 예정이며 추후 사회적경제가 시민과 만나는 열린 ‘장터’로서 더욱 다양하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운영될 계획이다.


- 최맹철 기자
- 2018-04-10
<< 이전기사 : 평택 도일동 SRF 허가 ‘결사반대’
>> 다음기사 : 평택시 안중출장소, 안심부동산서비스 시범운영
List Top
 
주소 : ( 450-802 ) 경기도 평택시 비전동 191-3 전화 : 대표 (031)692-7700/ 팩스
메일 : iptnews@iptnews.com  Copylight ⓒ 2002-2003 IPTNEWS.COM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