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시, 전기이륜차 ...
홈 > 평택뉴스 > 경제
평택항만公, 물류관리사 취득과정 수료식 개최
평택대 협약‥물류분야 고급인력 양성 기대

 


평택항 물류분야 고급인력 양성을 위한 ‘물류관리사 취득과정’이 수료식이 지난 18일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개최됐다.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 수료생과 CIQ기관 및 선사, 부두운영사, 학생 등 평택항 관련 유관기관 관계자 등 40여명이 참석했다.

물류관리사 취득교육 과정은 항공사가 평택항 인근 근로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해운·항만·물류 관련 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의견이 제기됨에 따라 개설됐다.

이번 교육은 지난 5월부터 약 3개월간 평택항 마린센터에서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물류관리론 ▲화물운송론 ▲국제물류론 ▲보관하역론 ▲물류관련법규 등의 교육이 진행됐다.

수료식은 수료증 교부를 시작으로 물류관련법규를 강의한 김지현 박사의 물류관리사 자격시험 요약 특강이 이어졌다.

이어 교육만족도 설문조사와 교육에 참석한 수강생들간 정보를 교류하는 네트워킹 시간을 가졌다.

한 교육생은 “이번 교육과정은 물류관리사 자격증 취득 및 현업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물류분야 취업을 원하는 취업준비생에게도 전문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값진 시간이었다”며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문학진 사장은 “바쁘신 가운데 주 3회 늦은 시간까지 수강해주신 교육생을 비롯해 열정적 강의를 해주신 교수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평택항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통한 평택항 활성화를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 최맹철 기자
- 2019-07-29
<< 이전기사 : 평택시 모든 공영주차장 카드결제 전면 시행
>> 다음기사 : 평택시 어린이교통공원 특별 프로그램 운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