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시, 전기이륜차 ...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시 ‘농민기본소득’ 2차 신청 접수…오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평택시가 오는 23일부터 10월 18일까지 농민기본소득 2차 신청을 받는다.

농민기본소득은 농민 기본권(생존권) 보장 및 정부 정책으로 인한 소득 불평등 완화, 농업과 농촌의 공익적 가치에 대한 사회적 보상을 목적으로 지원되는 지원금이다.

이번 2차 신청 접수는 1차 신청 기간에 신청하지 못한 농민이 신청할 수 있는 마지막 기간으로 신청 자격조건이 되는 농민은 반드시 신청해야 한다. 

1차에 신청 후 지급 선정된 농민은 이번 2차에 재신청할 필요가 없다. 1차 지급 제외자 중 2차에 지원 자격을 충족하는 농민은 재신청해야 한다.

농민기본소득은 월 5만 원의 금액을 연 2회로 나눠 30만 원씩 지역화폐로 지급되며, 2차분(7~12월분)에 대해서는 12월 말 지급할 예정이다. 

특히 1차 신청 시작일 기준으로 지원 자격을 충족했음에도 신청하지 못하고 2차에 신청해 선정된 대상자는 자격요건이 충족되는 달부터 소급해 받을 수 있다.

신청은 가까운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 방문하거나 농민기본소득 통합지원시스템에 접속해 신청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2차 신청 접수를 마지막으로 2024년 농민기본소득 신청이 마감되므로, 아직 신청하지 못한 농민들이 사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기한 내 신청해 달라”고 당부했다.


- 최맹철 기자
- 2024-09-02
<< 이전기사 : 평택대-현화고 지역인재 육성 MOU 체결
>> 다음기사 : 평택시 정신건강복지센터, 정신 재활프로그램 운영 강화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