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전기이륜차 ...
평택시, ‘말그림 스...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시, 영양플러스 사업 신규 대상자 모집

 




평택시가 임산부와 영유아들의 건강증진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영양플러스 사업’에 참여한  신규 대상자를 모집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영양플러스 사업’은 임신과 출산, 수유 등에 따라 영양불균형과 같은 위험성이 생긴 임산부들의 건강과 태아 및 영유아의 미래 건강을 위한 사업이라고 밝혔다.

이 사업은 ‘맞춤 영양교육’과 ‘영양 지원’을 통해 영양 문제를 해소하고 스스로 식생활을 관리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신청 대상은 평택시에 주소지를 둔 중위소득 80% 이하 가구의 임산부(임신부, 출산부, 수유부)와 신청일 기준 만 66개월 미만 영유아 중 영양 위험요인(저체중, 빈혈, 영양섭취 상태)을 가진 사람에 한 해 신청할 수 있다. 

단, ‘저소득층 조제분유 지원사업’ 및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지원사업’과는 중복 지원이 불가하다.

선정자에게는 일상생활에서 부족하기 쉬운 영양소를 보충할 수 있도록 분유, 쌀, 감자, 우유, 달걀 등으로 구성된 보충식품 패키지가 매월 2회 제공되며, 월 1회 단체교육과 맞춤형 가정방문 영양교육 등이 지원된다.


- 신경화 기자
- 2024-10-28
<< 이전기사 : 평택시, 미래자동차 산업 육성 강화 추진…부품기업 협의체 발족
>> 다음기사 : 평택시, 금연구역 특별 야간지도 점검…청소년 대상 캠페인도 전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