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농기센터, ‘치...
평택시국제교류재단, ...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마이스터고, 친환...
평택시, ‘말그림 스...
홈 > 평택뉴스 > 문화/교육
한국전력공사 평택지사, 봉사활동 큰 호응
‘노인의 날’ 행사에 식자재 후원 및 배식 봉사

 

한국전력공사 평택지사 사회봉사단(단장 조중연)은 지난 7일, 평택시와 여성단체협의회에서 주관하는 2016년도 ‘노인의 날’ 기념행사에 참여해 취약계층 노인 700여명을 대상으로 무료급식 봉사활동을 시행했다.

이날 봉사활동은 전기요금 누진제 관련으로 저하된 회사 이미지를 제고하고 공기업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하여 지난 9월 직원 특별모금활동을 통하여 추가 조성된 러브펀드를 사용해 식자재 후원과 검침협력사 봉사단과 합동으로 음식서빙 등을 실시했다.

무료급식 봉사활동에 앞서 참석한 시민들에게 전기사용에 관한 홍보활동을 시행하며 비타민음료수, 물티슈 등과 김장 시 유용하게 쓰일 감자칼을 나눠주어 행사 관계자와 참여한 노인들에게 후원에 대한 많은 감사의 말과 칭찬을 받았다.

한국전력공사 평택지사는 매월 개인 급여에서 자율적 공제를 통해 조성된 러브펀드와 회사에서 지원하는 매칭그랜트를 재원(연간 천만원)으로 활동해 왔다.

특히 지난 9월 특별모금을 통하여 간부 5만 원 이상, 직원 1만 원 이상 총 130만 원을 추가 모금해 ‘고객에게 빛을 이웃에 사랑을’ 이란 캐치프라이즈로 불우한 이웃을 위한 나눔활동을 적극적으로 시행했다

이외에도 매월 독거노인 무료급식 봉사활동과 환경정화활동 및 생필품 지원을 시행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지난 8월에는 평택시로부터 환경정화 활동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받기도 했다.

한국전력공사 평택지사 사회봉사단은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사랑나누기 운동을 적극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 김승호 기자
- 2016-10-11
<< 이전기사 : 송탄소방서, 이충초등학교 말벌집 제거활동 펼쳐
>> 다음기사 : ‘어린이 불조심 포스터 그리기 공모전’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