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시, 전기이륜차 ...
홈 > 평택뉴스 > 경제
‘전문가 초청 브리핑’과 ‘혁신토론회’ 운영
한연희 부시장 아이디어, 갈등조정 등 합리적 대안 마련 위해

 

평택시는 지난 11일 확대간부회의에서 부터 ‘전문가 초청 브리핑’과 ‘혁신토론회’를 운영하고 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

‘전문가 초청 브리핑’과 ‘혁신토론회’는 시의 핵심프로젝트 및 대규모 사업 중 촉진이 필요한 사업과, 부서간 융․복합 사업으로 협업 또는 갈등조정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서 합리적인 대안을 마련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한연희 부시장의 아이디어로 시작한 이번 전문가 초청 브리핑은 매월 1회 간부회의를 활용하여 공공디자인의 이해, 빅 데이터 활용 등 시정의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하여 특강이 개최하고 있다.

첫 번째 전문가 초청 브리핑은 지난 11일 ‘지제역 역할제고 방안’에 대해서 남서울 대학교 김황배 교수를 초청하여 간부공무원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다.

또한, 한연희 부시장은 주요사업의 효율적 추진을 위하여 ‘혁신토론회’를 마련해 지난 20일에는 ‘평택항 마라톤대회 개선 및 활성화 방안’과 관련 실·국·과장이 참석한 가운데 2016 평택항 마라톤대회 개최에 따른 문제점과 개선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체육진흥과장의 보고를 시작으로 1시간 정도 진행된 이번 토론회에 참석한 국․과장 등은 “부담없이 논의하면서 해법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며 “부서간 협조가 필요한 사안에 대해서는 이런 형식으로 운영하여 대안을 마련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한편, 다음 혁신토론회는 ‘안성천․진위천 수변공간 조성사업’에 대한 심도 있는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 김승호 기자
- 2016-10-23
<< 이전기사 : 매일유업(주), 유가공업 최초로 안전관리통합인증 획득
>> 다음기사 : ‘시민공감마당 상담의 날’ 운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