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시, 전기이륜차 ...
홈 > 평택뉴스 > 문화/교육
청소년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 1기 단원 면접 실시

 

평택시진로체험지원센터 드림ON(이하 드림ON)은 지난 24일 청소년진로동아리 ‘드림디톡스’ 1기 단원을 모집하기 위한 면접을 실시했다. 

드림디톡스는 ‘나의 꿈을 디자인하고, 멘토들과 톡talk하고 스스로 설계하자!’의 줄임말이다.

드림드톡스에 선정되면 오는 4월부터 2018년 2월까지 진로학습검사와 진로코칭교육을 통해 미래를 디자인하고 꿈길사이트에 등록되어 있는 103개의 체험처 중 몇 군데를 골라 함께 탐방하며 인터뷰 및 모니터링(talk)을 한다. 

그 후 약1년 간 체험한 활동들을 자신만의 포트폴리오로 만들어 꿈을 설계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드림디톡스는 2016년 청담중학교 내 동아리로 활동이 이루어졌지만 올해에는 드림ON의 자체적인 동아리로써 평택지역의 모든 청소년이 참여할 수 있게 되어 목표인원인 15명보다 8명 많은 23명이 지원했다.


면접에서는 동아리에 참여하고자 하는 의지와 자신감, 책임감 등을 위주로 평가해 중학생과 고등학생을 적절한 비율로 나누어 15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면접을 마친 송민경(세교중1) 학생은 “면접 보기 전까지는 떨렸지만 편안한 분위기 속에서 면접을 잘 끝낼 수 있었다”며 “드림디톡스에 꼭 들어가서 활동을 해보고 싶다”고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박경민 담당지도사는 “면접을 통해 곧 활동하게 될 드림디톡스 단원을 미리 볼 수 있어 좋았다”며 “1년 활동이 끝날 즈음에는 모두들 소중한 꿈을 가지고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신경화 기자
- 2017-03-27
<< 이전기사 : 경기 남부 해상에서 ‘기소중지자 특별 단속’ 실시
>> 다음기사 : 서정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조직 발대식’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