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교육지원청, 생존...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시, 전기이륜차 ...
홈 > 평택뉴스 > 경제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상 수상
지역문화활성화 분야에서

 

평택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 주관으로 지난 9일과 10일 2일간 천안 단국대학교에서 개최된 ‘2017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지역문화활성화 분야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경진대회는 사회경제분야, 도시재생분야, 청년문제해소분야, 참여예산제분야, 지역문화활성화분야 등 5개 분야로 나눠 진행했다.


수상은 전국 132개 기초지자체에서 제출한 325개의 사례 중 1차 서면심사를 통과한 152개 사례에 대해서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진행해 결정했다.

1차 서면심사 점수 70%, 2차 본대회 PPT발표 30%(심사위원20%, 참여자  평가10%)를 합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심사는 객관성을 높이기 위해 시민단체 활동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들과 현장발표를 함께 참관한 타 지자체 공무원도 심사에 참여함으로써 공정한 평가가 이뤄졌다.

평택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오성강변 둑방길 르네상스를 추진하면서 지역주민들과 함께 고민하고 소통하는 행정을 펼친 점을 인정받아 심사위원은 물론 타 지자체로부터 큰 호응을 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공재광 시장은 “전국의 우수사례들이 한자리에 모여 경쟁한 대회에서 평택시 사례가 최우수상을 받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 남은 임기동안 시민 모두가 열망하는 ‘품격 있는 경제신도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지’로 도약해 평택 르네상스 시대를 활짝 열어가겠다“고 밝혔다.

- 김승호 기자
- 2017-08-13
<< 이전기사 : ‘사회복지 현안사항 및 정책제안 간담회’ 가져
>> 다음기사 : 평택대 다문화가족센터 ‘캄보디아 다문화가정 모국방문 지원사업’에 선정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