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내년 소규모 ...
평택지역 도의원, 4월...
평택항만공사, 해운·...
평택시, 어르신 백신...
평택시, 청소원ᦊ...
쌍용자동차, 회생계획...
평택시, 지적재조사사...
평택시 청년구직자 교...
평택도시공사, 장애인...
경기도 ‘2021 경기도...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항만공사, 해운·항만·물류 전문자격 취득 지원
무료 교육생 모집‥ 자격 취득 통해 평택항 전문인력 양성 기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문학진)가 평택항 근로자의 전문성과 역량을 강화하고,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해운ㆍ항만ㆍ물류 전문자격 취득 무료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전문자격 취득 교육은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3개 전문자격증 교육 과정과 현장직 근로자를 위해 올해 신규 개설한 중장비(지게차) 자격증 1개 교육 과정 등이다.

모집인원은 물류관리사 50명, 유통관리사 20명, 무역영어 30명 총 100명을 1차로 모집하고  중장비(지게차) 60명은 5월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은 1인당 1개 과목을 선택해 신청할 수 있으며, 코로나19 감염병의 선제적 예방을 위해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무역영어 3개 자격증 교육은 비대면 온라인 강의로 전환하여 진행더ᅟᅵᆫ다.

신청 자격은 평택항 관련 기업체, 유관기관 종사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신청 방법은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 사항을 참고해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25일(일)까지 이메일(online@gppc.or.kr)로 제출하면 된다. 

문학진 사장은 “이번 전문자격 취득 교육을 통해 평택항에서 양성된 해운ㆍ항만ㆍ물류 전문인력의 활약을 기대한다”며, “공사는 앞으로도  항만 근로자의 직무역량 확대 기회를 제공하고, 코로나19와 급변하는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인재 양성을 통해 항만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는 해운ㆍ물류업계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2021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 취업 아카데미를 오는 6월 실시할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1-04-13
<< 이전기사 : 평택시, 청소원・방호원 휴게시설 개선 추진
>> 다음기사 : 평택시 내년 소규모 공동주택 지원사업 홍보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