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보건소, 재활운동...
선일콘크리트(주), 호...
평택 고덕 ‘함박산 ...
평택시, ‘민방위분야...
평택시의회 산업건설...
평택도시공사, 수소사...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
평택시농기센터, 과일...
평택 ㈜에이치알에스,...
평택시의회 기획행정...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 국제대 e스포츠학과-일본 게이오대학, 교류 협력
글로벌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기반 마련 기대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학과장 김성철 교수)가 일본에서 가장 오래된 사립대학인 게이오기즈쿠(慶應義塾)대학교 대학원(이하 게이오대학원) 미디어 디자인학과와 학과 간 교류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15일 국제대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글로벌 e스포츠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양 대학간 우의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국제대에 방문한 게이오 대학원 미디어 디자인학과 학과장 스기우라 카즈노리(杉浦一徳) 교수 등이 학교 내 설치된 스크림실과 아레나, 중계 스튜디오까지 국제대 e스포츠학과의 최첨단 교육시설을 둘러봤다.

이어 e스포츠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대학 소개와 게이오대학 진학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게이오대학원의 스기우라 교수는 “e스포츠에서의 다양한 산업이 주목받는 지금, e스포츠에서 파생되는 다양한 문화들이 존재한다”며 “이번 국제대학교와의 교류로 더욱 활발한 연구 활동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국제대학교 e스포츠학과는 앞으로 게이오대학원 미디어 디자인 연구과와 함께 대학원 진학 및 교수들 간의 연구 교류, 각 학과의 특강 강사 파견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 최맹철 기자
- 2023-09-17
<< 이전기사 : 경기평택항만공사, 유관기관 합동 환경정화 활동 ‘구슬땀’
>> 다음기사 : 고용노동부 평택지청-남부지역협의체, ESG경영 업무협약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