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보건소, 재활운동...
선일콘크리트(주), 호...
평택 고덕 ‘함박산 ...
평택시, ‘민방위분야...
평택시의회 산업건설...
평택도시공사, 수소사...
용인 에버랜드역 칸타...
평택시농기센터, 과일...
평택 ㈜에이치알에스,...
평택시의회 기획행정...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소방서, 다중이용시설 대상 ‘화재예방 캠페인’ 전개

 




평택소방서가 지난 18일부터 19일까지 시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다중이용시설인 평택역과 지제역에서 역무원과 한국119청소년단(평택소방서다문화가족센터)이 참여한 가운데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추석 연휴기간중에 국내·외 여행객과 다중이용시설 이용 인원이 증가함에 따라 화재 위험성이 커질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이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화재예방 리플릿 및 홍보물품 배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및 선물하기 홍보 ▲화기취급 부주의에 의한 화재예방 홍보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한국119청소년단(평택대학교다문화가족센터) 외국인 단원들이 함께 캠페인에 참여해 글로벌 안전 문화를 확산시키는 차세대 안전 리더로서 역할을 톡톡히 수행했다. 

여기다 심정지환자 소생 골든타임을 확보하기 위해 역무원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도 열려 호응을 얻었다.

강봉주 서장은 “화재를 진압하고 대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화재를 예방하는 것이 최우선의 가치”라며 “우리 모두의 관심과 실천이 화재를 예방하는 열쇠라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 신경화 기자
- 2023-09-20
<< 이전기사 : 평택 2함대-평택산업진흥원, 장병 취‧업 지원 ‘맞손’
>> 다음기사 : 경기평택항만공사, 1종 항만배후단지 분양…내년 상반기부터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