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제1회 생활보...
평택시, 현장 노동자 ...
평택시, 농특산물 직...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 전통시장 대상...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
평택시, 정당 현수막 ...
평택시, 배다리 생활...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난임부부 지...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 비교견학 실시…양평‧원주 우수사례 견학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원회(위원장 이기형)가 지난 달 30일부터 31일까지 2일간 타 지자체 우수사례 벤치마킹을 위한 하반기 비교견학을 실시했다.

이번 비교견학에는 소남영 부위원장과 함께 김영주·강정구·이윤하·김산수 위원, 집행부 공무원 등 15명이 함께했다.

비교견학은 자전거도로 조성과 인프라 구축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세미원·두물머리·간현관광지 등 경관 자원을 활용한 여가 공간 조성방안 등을 모색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비교견학은 양평군 세미원과 남한강 자전거길, 두물머리 순으로 이뤄졌다. 

시의원들은 평택호~한강 친환경 자전거길 연결 개통에 앞서 남한강 자전거도로 성공사례를 벤치마킹하고 세미원과 두물머리를 찾아 수변 자원을 활용해 시민들에게 여가 공간을 제공하고 수질을 보존할 수 있는 방법 등을 논의했다. 

이어 원주시 간현관광지 소금산 그랜드밸리를 방문해 관광 자원의 개발 과정과 계획을 청취한 후, 뮤지엄 산으로 이동해 평택박물관의 정체성과 방향성을 정립하기 위한 비교시찰을 진행했다.

이기형 위원장은 “타 시도의 우수사례 현장을 직접 찾아 체험하고 비교견학 함으로써 시책개발과 의정활동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지역발전과 주민 복리 증진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는 의회, 시민의 작은 목소리까지 의정에 반영하는 신뢰받는 의회 구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김용철 기자
- 2023-11-01
<< 이전기사 : 선일콘크리트(주), 호소문 발표…‘이전대책’ 촉구
>> 다음기사 : 평택 고덕 ‘함박산 중앙공원’ 개장…수변여가 등 5개 공간으로 구성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