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제1회 생활보...
평택시, 현장 노동자 ...
평택시, 농특산물 직...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평택시 전통시장 대상...
평택시 청년네트워크 ...
평택시, 정당 현수막 ...
평택시, 배다리 생활...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난임부부 지...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 고덕 ‘함박산 중앙공원’ 개장…수변여가 등 5개 공간으로 구성

 




평택시가 함박산 중앙공원 호수공원에서 ‘함박산 중앙공원’ 개장식 및 ‘숲과 정원의 도시, 평택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1일 시에 따르면 행사에는 정장선 평택시장을 비롯해 이한준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장, 유승영 평택시의회 의장, 홍기원 국회의원, 도의원, 시의원, 관계단체, 정원관계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함박산 중앙공원은 평택고덕지구의 중심공원으로 67만 1498㎡의 대지면적에 산림과 수체계의 생태적 연계를 통해 백로의 서식 환경을 보전, 강화하는 친환경 자연을 바탕으로 한 생태형 복합문화공원이다.

공원에는 글로벌존, 오감힐링존, 에코체험존, 예술테마존, 수변여가의 5개의 공간과 오차드가든, 음악분수, 실개천, 에코스쿨, 야외무대, 스포츠필드, 식생체류지 등이 설치됐다.

특히 이날 개장식에는 미래 정원도시로의 변화를 위한 ‘숲과 정원의 도시, 평택’ 비전 선포식도 열렸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정원도시로 발전하기 위해서는 시민 여러분의 힘이 필요하다”고 “시민과 함께 정원도시를 꿈꾸겠다”며, ‘자연’, ‘물결’, ‘거점’, ‘일상’으로 변화하는 도시, 자연과 사람이 공존하는 도시, ‘일상을 정원속으로’라는 슬로건으로 “정원도시로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최맹철 기자
- 2023-11-01
<< 이전기사 : 평택시의회 산업건설위, 비교견학 실시…양평‧원주 우수사례 견학
>> 다음기사 : 평택소방서, 경기소방예술제 출전…금상 수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