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바르게살기운동 평택...
평택시 안중보건지소,...
평택시, 경기청년 역...
평택산업진흥원, 평택...
평택시, 개별공시지가...
평택시자원봉사센터, ...
평택대-호서대 상호교...
평택 변화의 중심, 명...
평택 국제대 유도부, ...
한국전기안전공사 평...
홈 > 평택뉴스 > 사회
경기평택항만公, 공공구매 초과달성…지역상생·ESG 실천

 




경기평택항만공사(이하 공사)가 각 정부부처에서 관리하는 공공구매 목표비율을 지난해 초과 달성했다.

‘공공구매 목표비율제도’는 ‘중소기업제품 구매촉진 및 판로지원에 관한 법률’ 등에 따라 중소기업 등의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 기반을 강화하기 위해 공공기관이 총 구매액의 일정 비율을 우선 구매기업을 통해 구매하도록 하는 제도다.

이에 공사는 관련 법에 따라 지난해 ▲중소기업제품 93.74%(목표 50%), ▲여성기업제품 물품 26.81%(목표 5%), 공사 40.80%(목표 3%), 용역 21.79%(목표 5%), ▲장애인기업제품 6.71%(목표 1%), ▲기술개발제품 15.65%(목표 15%)를 달성했다.

또, ▲창업기업제품 11.79%(목표 8%), ▲중증장애인생산품 3.56%(목표 1%), ▲사회적기업제품 등 12.40%(목표 2%), ▲녹색제품 14.7%(목표 5%), ▲혁신제품 3.21%(목표 1%) 등 모든 분야에서 달성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사는 올해에도 연간 공공구매 관리계획을 수립해 연말 무리한 예산 집행을 지양하고,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공공구매 실적을 관리한다는 계획이다.

김석구 사장은 “지역 상생과 사회적 가치 창출을 위해 일정 금액 이상 구매 시 공공구매 우선 사전검토제를 도입·실시하는 등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며, “앞으로도 공익을 실현하고 지역경제에 이바지하기 위해 힘쓰겠다”고 약속했다.


- 신경화 기자
- 2024-03-22
<< 이전기사 : 평택시, 쌀 적정 생산 추진…재배면적 감축 신청 접수
>> 다음기사 : 삼성전자, 국제수자원관리동맹 최고등급 사업장 확대…1->7개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