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청년 취업역...
평택시, 전기차 구매 ...
평택시, 어린이통학버...
평택해경, 해양자율방...
평택시농기센터, ‘치...
KGM, 안성팜랜드서 신...
홈 > 평택뉴스 > 종합
평택시 미래기술학교 교육생 모집…반도체 실무인력 양성 추진

 




평택시가 내달 2일부터 반도체 실무 기술 인력을 육성하는 ‘2024년 평택시 미래기술학교’교육생을 모집한다.

미래기술학교는 경기도, 평택시, 평택산업진흥원 및 한경국립대학교가 함께 협력해 대한민국 미래 발전의 핵심인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실무인력을 양성하는 무료 교육 과정이다.

주요 교육은 반도체 공정 이론과 산업 동향에서부터 반도체 제조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공정 과정 실습, 장비 유지보수 실습, 반도체 전장 및 기구 설계 등 다양한 실습 과정 등으로 구성됐다.

올해 모집인원은 총 2개 과정 80명이며, 모집 과정은 ▲반도체 제조기술 전문인력 1~2차(20일, 160시간) ▲반도체 공정장비 엔지니어 1~2차(40일, 320시간) 등이다.

모든 과정의 이론교육은 한경국립대학교 평택캠퍼스, 실습교육은 한국폴리텍대학 반도체융합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반도체 분야 교육 및 취업을 희망하는 15세 이상 경기도민으로 평택시 주민에게는 면접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교육비용은 무료이며 교육 수료생에게는 최대 40만 원(20일 기준 1일 2만 원, 80% 이상 출석 시 지원)의 훈련수당이 지급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18일부터 ‘반도체 제조기술 전문인력’ 1차 과정 서류접수를 시작해 서류평가 및 면접을 통한 교육생 20명을 최종 선발 후 5월 2일부터 1개월간 교육 과정을 진행한다. 
6월 중에는 ‘반도체 공정장비 엔지니어’ 1~2차 과정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미래기술학교 교육생 모집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평택산업진흥원 누리집의 공고문을 참조하면 된다.


- 신경화 기자
- 2024-04-14
<< 이전기사 : 평택 갑·을·병 유권자 민주당 선택…민주당 홍기원·이병진·김현정 당선
>> 다음기사 : 평택 청북하늘빛호수공원 착공…지역 대표 공원 기대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