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안중읍, 서쪽...
평택시, ‘공공심야약...
평택서, 항공권 투자 ...
평택항만공사, ‘찾아...
평택보건소, 지역사회...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
평택시 꿈마지 생산 ...
평택시, 민간 합동 결...
평택시, 2023년 기준 ...
평택시 특별전시회 개...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보건소, 낙상 예방 교육 2기 운영…오는 14일부터

 




평택시가 보행이 불편한 장애인들을 대상으로 제2기 낙상 예방 순환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일 시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장애인들에게 발생할 수 있는 낙상사고 위험을 감소시키고 근력 강화 균형 조절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는 앞서 제 1기 한경국립대 의료재활공학과 신영일 교수를 초빙해 ‘소도구를 이용한 낙상 예방 순환운동’을 실시해 큰 호응을 얻었다.

주요 교육은 △하지 관리 운동 및 유산소 운동 △호흡 훈련을 통해 활동의 기본 갖추기 △밴드 활용 체간 근력 강화 재활 체조 등으로 진행됐다.

한 참가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장애로 인한 자세 불균형 교정 등에도 큰 도움이 되었다”며 “ 다음에도 낙상 예방과 관련한 교육의 기회를 제공된다면 꼭 참여하고 싶다”고 전했다.

이에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1기 낙상 예방 교육을 받으신 분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자세 불균형 교정 통증 및 불편감, 불안 등이 감소 될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애를 갖고 계신 분들께 2차 장애 예방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2기 낙상 예방 순환운동 프로그램은 보건소 등록장애인을 대상으로 오는 14일부터 9월 6일까지 매주 금요일 10시에 총 1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 신경화 기자
- 2024-06-10
<< 이전기사 : 평택시 송탄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지정
>> 다음기사 : 평택시가족센터, 해군2함대 가족 대상 ‘여름아 놀자’운영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