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안중읍, 서쪽...
평택시, ‘공공심야약...
평택서, 항공권 투자 ...
평택항만공사, ‘찾아...
평택보건소, 지역사회...
평택시 통복동 의용소...
평택시 꿈마지 생산 ...
평택시, 민간 합동 결...
평택시, 2023년 기준 ...
평택시 특별전시회 개...
홈 > 평택뉴스 > 사회
경기평택항만공사 아카데미 수료식 개최…1차 수료자 대상

 




경기도와 경기평택항만공사(사장 김석구)가 ‘더 고른 취업 기회가 넘치고, 더 좋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 창출’을 위해 마련한 ‘2024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1차)’수료식이 지난 8일 한국국제물류협회 연수실에서 개최됐다.

‘경기도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는 청년에게 ‘더 고른 취업의 기회’를 주기 위한 민선 8기 김동연 지사의 도정 기본방향 중 하나다.

주요 교육은 해운물류 분야 진출 및 취업을 희망하는 경기도 청년을 위한 해운물류 관련 실무이론 및 현장교육,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이번 교육과정은 취업설명회, 현직자 멘토링, 모의면접 과정을 교육프로그램으로 편성해 교육생의 취업률 향상과 역량 강화을 지원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 김석구 사장은 “도내 청년에게 ‘더 고른 역량 강화의 기회와 변화가 가득한 일자리’를 제공함과 동시에 도 내해운물류 전문인력 양성을 통해 평택항 및 해운물류업계의 발전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이번 1차 아카데미에서는 교육생 30명 중 28명이 수료하고, 이 중 4명이 수료 전 조기 취업에 성공했다.

경기평택항만공사는 오는 8월부터 도내 청년들을 대상으로 2차 해운물류 청년취업 아카데미에 참가할 교육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4-07-09
<< 이전기사 : 평택상공회의소, 베트남 대표단 초청…경제협력 교류회 개최
>> 다음기사 : 평택소방서, 산업단지 대상 화재안전관리 강화 추진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