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청년 취업역...
평택시, 전기차 구매 ...
평택시, 어린이통학버...
평택해경, 해양자율방...
KGM, 안성팜랜드서 신...
평택시농기센터, ‘치...
홈 > 평택뉴스 > 사회
평택보건소, ‘1형 당뇨병’ 지원정책 교육…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평택시가 제1형 당뇨병 환자 의료비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는 가운데 다양한 지원정책 및 정서지원을 위한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

9일 시에 따르면 제1형 당뇨병은 베타세포의 파괴로 인슐린이 체내에서 생산되지 못하는 대사성 질환으로 평생 인슐린 자동주입을 하는 등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질병이라고 밝혔다.

이에 시는 오는 22일 1형 당뇨병 환우 및 가족과 당뇨병에 관심 있는 시민 15~20명을 대상으로 ‘1형 당뇨병 바로알기 및 정서지지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프로그램은 중앙대학교 내분비내과 유지희 교수를 초빙해 ‘1형당뇨병 바로알기’ 교육으로 진행하며, 주요 교육은 ▸1형 당뇨의 이해 ▸연속혈당측정기를 활용한 인슐린 조절방법 ▸당뇨 식생활 등의 중요한 정보가 제공된다.

이어 2부 행사로 ‘아로마테라피’ 전문 강사를 초빙해 ▸아로마 바디오일 만들기 ▸향기요법으로 휴식 및 이완 작용 방법 등의 교육도 진행된다.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대상자는 오는 18일까지 선착순 신청하면 된다.

평택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1형 당뇨병의 이해와 연속혈당측정기의 사용 방법을 정확히 알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 최맹철 기자
- 2024-10-10
<< 이전기사 : 평택대, KOICA 프로젝트 봉사단 사업 추진…봉사단 해외판견
>> 다음기사 : 평택시의회 정책연구용역 중간보고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