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평택뉴스
평택뉴스
사회
경제
문화/교육
기획특집/기자수첩
오피니언
사설/칼럼
기고
인터뷰
포토뉴스
카메라고발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청년 취업역...
평택시, 전기차 구매 ...
평택시, 어린이통학버...
평택해경, 해양자율방...
평택시농기센터, ‘치...
KGM, 안성팜랜드서 신...
홈 > 평택뉴스 > 문화/교육
(재)평택복지재단 ‘복지콘서트’ 개최

 

(재)평택복지재단은 지난 13일 남부문예회관 대공연장에서 ‘복지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복지콘서트는 ‘콘서트’라는 문화 형식으로 청소년들의 현재의 삶과 고민에 대해 지역사회가 함께 공유하고 고민할 수 있는 열린 복지의 장을 마련하고자 개최됐다.

연세대 사회발전연구소팀과 한국방정환재단 조사 자료에 의하면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 행복지수 조사 결과 (제주도 제외한 전국 초등4~ 고등, 6,410명 조사 실시) 6가지 영역으로 구성된 설문조사에서 ‘교육지수’, ‘행동과 생활양식 지수’에 대해서는 OECD 국가 1위를 차지, 대부분 거의 모든 분야에서 중ㆍ상위권에 속하는 결과를 보였으나 ‘주관적 행복지수’ 항목에서는 3년 연속 최하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중 평택 학생의 ‘주관적 행복지수’(82점)는 전국 수치보다 약간 높은 것으로 나타나지만 OECD 평균(100점)에 크게 못 미치는 것으로 들어났다.

또한, 평택시 아동·청소년 자살충동 경험 비율이 고학년으로 올라갈수록 전국 평균보다 다소 높게 나타났는데, 그 주된 이유는 ‘주위 무관심’이었다.

이번 콘서트는 ‘한 아이를 온전히 키우기 위해서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취지의 문화나눔 사업으로 진행됐다.

복지콘서트는 (재)평택복지재단이 주최하고, 평택대학교 ‘마드리갈싱어즈’, 지역아동센터평택시연합회, (재)평택시청소년재단(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가 주관했다.

사전공연으로 아름드리나무지역아동센터, 진위해밀-i지역아동센터, 신한고 Mc Run, 현화고 JDS 등 4팀으로 구성된 지역아동·청소년들이 주인공이 되는 흥미로운 공연으로 시작됐다.
 
메인 공연으로 유명 뮤지컬 7개 작품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재편성한 옴니버스 형식으로 평택대학교 ‘마드리갈 싱어즈’가 화려하게 선보였다.

평택복지재단 서준호 정책지원실장은 “아동·청소년들에게 문화적 간접 경험을 통해 자아정체성을 확립하고 자신의 삶을 스스로 선택할 수 있는 용기 부여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김승호 기자
- 2017-07-16
<< 이전기사 : 평택대, ‘예술심리상담사양성과정’ 사업수행기관 선정
>> 다음기사 : 평택소방서 ‘펌뷸런스 TEAM CPR 경연대회’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