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서현옥 의원, 경기도 ...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아동친화도시...
평택시, 2025년 개별...
평택시, ‘말그림 스...
평택해경-해군 해난구...
평택시, 초등 긴급돌...
평택세관, 해외직구 ...
평택 해군 제2함대, ...
평택교육지원청, 청사...
홈 > 뉴스마당 > 종합
경기도 염종현 의장, “실질적 의정지원 체계 갖출 것”
공약정책추진단.초선의원의정지원추진단 '동시 출범' 지원

 


염종현 경기도의회 의장(더민주, 부천1)이 지난 1일 156명의 도의원 전원의 의정활동을 체계적으로 지원할 ‘공약정책추진단’과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의 힘찬 출발을 알렸다.

두 기구는 의회가 자체 구성한 ‘의정지원 태스크포스(TF)’로, 염 의장이 의장 취임 당시 제11대 전반기 의회의 성공적 의정 추진을 위해 내세웠던 핵심공약이다.

1일 경기도의회는 오후 5층 의장 접견실에서 두 개 기구의 추진단장 네 명에 대한 위촉장 수여식을 열고, 뒤이어 4층 도민권익담당관 입구 앞에서 현판 제막식을 진행했다.

현판식에는 염 의장과 남경순(국민의힘, 수원1)·김판수(더민주, 군포4) 부의장, 남종섭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용인3), 곽미숙 국민의힘 대표의원(고양6), 김정영 의회운영위원회 위원장(국민의힘, 의정부1), 이계삼 의회사무처장, 조직별 지원인력 등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구는 양 교섭단체별로 추천을 받아 선정된 공동단장 체제로 운영되며, 공약정책추진단장으로는 윤태길(국민의힘, 하남1)·정윤경(더민주, 군포1) 의원이, 초선의원의정지원추진단장으로는 고준호(국민의힘, 파주1)·김회철(더민주, 화성2) 의원이 각각 위촉됐다.

염 의장은 “각 의원이 1인 입법기관으로서 충분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방안을 다각도 모색한 끝에 두 조직을 출범하게 됐다”며 “의정활동의 양적 확대를 넘어 질적 강화를 이루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염 의장은 “두 추진단의 구성은 제가 의장출마 시 내세웠던 공약으로, 법적 테두리 안에서 의정활동을 최대한 지원하기 위한 최적의 방안”이라며 “3선 의원 출신의 공약정책추진단 단장들과 초선의원을 대표하는 초선의원 의정지원 추진단 단장들께서 모든 의원들에게 꼭 필요한 정책을 펼쳐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공약정책추진단은 이날부터 24년 6월 30일까지, 초선의원 의정 지원 추진단은 23년 6월 30일까지 임기를 수행할 예정이다.


- 최맹철 기자
- 2022-11-03
<< 이전기사 : 경기도 서현옥 의원, 지역화폐 예산, 조속히 복구 촉구
>> 다음기사 : 경기도의회, 지역상담소 사무직원 워크숍 개최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