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영해 의원(더민주, 평택3)이 지난 18일(금)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제1회 올해의 의원상을 수상했다.
더불어민주당 올해의 의원상은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의원들 중에서 한 해 동안 열정적인 의정활동으로 도민의 공공복리 증진에 힘쓰고, 더불어민주당이 추구하는 가치와 철학 구현에 모범이 되는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특히 이 상은 올해 처음으로 제정되어 김영해 의원이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됐다.
앞서 김 의원 그동안 장애인 권익 제고를 위한 활발한 입법 활동과 지역 민원 해결 등 지역사회 기여 활동에 역량을 쏟아 냈다.
또한, 경기도 장애인 주간보호시설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 및 경기도 발달장애인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발의를 하기도 했다.
아울러, 장애인 관련 단체 적극 민원 수렴 활동의 일환으로 장애인차별철폐연대 간담회, 장애인단체연합회와의 간담회 등과 평택항 매립지 귀속 촉구 1인 시위 및 평택시 체육관 증축사업 추진계획 논의 등 지역사회를 위한 노력을 해왔다.
김영해 의원은 “더불어민주당에서 첫 시상을 하는 상을 수상하게 된 점 매우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하루 빨리 코로나가 종식되어 몸과 맘이 지친 분들이 다시 일어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