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평택시, 1:1 맞춤형 ...
평택시가족센터-아쿠...
평택시, 표준지 공시...
평택시가족센터 대학...
평택시 ‘청소년자유...
평택시 골목상권 상인...
평택시, 제1회 생활보...
평택해경 소형경비정 ...
평택시, 현장 노동자 ...
평택시청소년문화센터...
홈 > 뉴스마당 > 종합
경기도 의정정책추진단, 평택시 찾아 정담회 개최

 




경기도의회(의장 염종현) 의정정책추진단이 평택시에서 ‘지역 현안 정책발굴 정담회’를 열고 평택지역 정책 현안과 도의회 차원의 지원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정담회는 평택지역 28개 정책과제에 대해 도의회와 평택시 간 협력을 통한 추진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30일 밝혔다.

정담회에서는 ▲지역기반형 문화시설 건립 지원 ▲어린이집 환경개선 및 지원 확대 ▲탄소중립 실현으로 기후위기 대응 ▲반려동물 생활 인프라 조성 ▲도민들이 접근하기 용이한 도시공원 조성 등이 논의됐다.

이날 김상곤(국힘, 평택1) 의원은 “지속적으로 반려동물 양육가구 수가 증가함에 따라 반려동물과 도민이 함께 어울릴 수 있는 공간 조성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윤성근(국힘, 평택4) 의원도 “노후지역의 안전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공동주택 관리와 유지 보수에 있어서 배관 교체사업 지원, 리모델링 지원 등 적극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제안했다.

이학수(국힘, 평택5) 의원은 “도민 누구나 가까운 공간에서 다양한 종목의 생활체육을 즐길 수 있는 체육복지의 사각지대가 발생하지 않도록 공공체육시설 복지 인프라 조성이 시급하다”고 강조했다.

이에 평택시 최원용 부시장은 “청소년 문화체험관 건립 등 28개의 지역현안들은 평택시민들의 복리 증진에 매우 중요한 사안으로 도의회의 관심과 지원에 감사하다”며 “지역발전을 위해 도의회와 항상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 신경화 기자
- 2023-10-30
<< 이전기사 : 경기도 서현옥 의원, 경기도 기업지원 공모요건 논의…정담회 개최
>> 다음기사 : 여성가족평생교육연구회, ‘맞벌이 부부 지원’ 정책 연구 착수
List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