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즐겨찾기에 추가
 
· 인기검색어 :
경기도 시.군뉴스
종합
정치·경제
사회·문화·교육
스포츠·연예
포토뉴스
평택시행사
기획·특집
사건·사고


평택시, 공유킥보드 ...
평택시, 개별주택 가...
평택소방서, 신규 소...
평택시, 해충 방제 약...
평택시, 청년 취업역...
평택시, 전기차 구매 ...
평택시, 어린이통학버...
평택해경, 해양자율방...
KGM, 안성팜랜드서 신...
평택시농기센터, ‘치...
홈 > 뉴스마당 > 사회·문화·교육
사회적경제 선진사례 특강 개최
경기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포럼

 

경기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포럼(회장 박승원)는 지난 10일 교육위원회 위원실에서 사회적경제 선진사례 특강을 개최했다.

이날 특강에는 박승원, 김보라, 원미정, 김준현, 최종환 의원 등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특강은 광주광역시 문상필 의원이 광주광역시의 협동조합 및 사회적기업, 행정 및 의회 그리고 사회적경제 전문가 및 중간지원 관계자들이 스페인 및 이탈리아의 앞선 사회적경제 현장을 방문하여 학습했던 결과물을 중심으로 발표했다.

김보라 의원을 비롯한 포럼 회원들은 “우리나라와는 환경이 다른데 선진사례들을 어떻게 대안으로 만들 것인가 고민스럽다”며 “협동조합은 교육과 자본 그리고 사회적연대가 필요하고, 교육은 물론 조직간 교육도 중요하지만 어렸을 때부터 교육과정에 반영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어릴 때부터 민주적인 의사결정을 배우고 협동조합을 구체적으로 체험하여 협동하는 것이 훨씬 경쟁력 있고 효율적이라는 것을 배우는 것이 사회적경제 활성화하는데 초석이 된다”고 강조했다.

이에 회장인 박승원 의원은 “7박 9일간 2개국의 4개소를 방문한다는 것은 단편적인 부분만을 볼 수가 있으므로, 향후 사회적경제 활성화 포럼에서는 1개소만을 방문하여 현장을 깊게 관찰하고, 특히 현장에서 일하고 있는 사람들과 면담을 갖는 등 밑바닥에서부터 하나하나씩 살펴볼 필요가 있다”며 “성공사례의 창조적인 모방도 해야겠지만 실패의 사례도 공유하면서 연대와 나눔 상생의 길을 같이 갈 수 있는 방향을 모색하자”고 밝혔다. 
- 김승호 기자
- 2015-12-11
<< 이전기사 : ‘평택 브레인시티 조성사업 재추진 촉구 건의안’ 경기도의회 통과
>> 다음기사 : 경기도 해외관광객 유치활성화를 위한 연찬회 열려
List Top